
1. 문제의 핵심, 근본적인 문제, 당사자의 현재 상황:컵기사
2. 방해하고 있는 것, 변화를 위한 요인:컵왕
3. 질문자가 알지 못하는 내면의 모습, 근본 원인, 더 깊은 의미:7컵
4. 가까운 과거, 물러나고 있는 영향력:완드왕
5. 현재, 의식하는 영향력, 태도와 신뢰: 여제
6. 가까운 미래, 다가오는 영향력, 해결하지 못한 요인:4소드
7. 자신 스스로가 보는 질문에 대한 견해, 당신이 할 수 있는:4코인
8. 외부환경, 다른 사람이 보는 입장에서의 견해:운명의 수레바퀴
9. 목표 혹은 두려워하고 있는 것, 안내, 해결의 실마리가 되는 요소:1검
10. 결과, 행동:6컵
이분은 처음 질문은 '내 인생은 어떻게 될까요'였습니다. 그래서 그런 애매한 질문에는 대답을 할 수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우선은 그냥 켈틱으로 전반적인 것을 봐 드리고 중요한 것에 대해 더 자세히 봐 드리기로 했습니다.
맨 처음에 곧바로 눈에 들어온 것이 맨 아래줄의 7컵이었습니다. 보통은 질문자가 잘 모르는 자신의 모습을 말해주는 게 수순이라서 '지금 생각이 너무 많은데(7컵) 그것을 끊어내지 못하면(1검) 다시 과거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6컵)'라고 말했습니다.
그제서야 본인이 이혼을 준비중인데 아이들이 자꾸 걸린다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1번 자리에 컵의 기사가 나온 것으로 보아 이혼은 이미 결심하시고 예상은 하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2번에 컵의 왕으로 봐서 이혼한 뒤 의지할 곳이 없어지거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될 것을 두려워하고 계신 것으로 보였습니다. 과거에 완드의 왕은 남편되는 분을 뜻하는 것으로 보았는데, 어두운 사람이고 독단적인 사람이 아니었을까 싶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일을 하고 싶어하는 질문자의 모습도 보였습니다(완드왕, 1검). 아래에서 또 카드를 펼쳤지만 거기에서도 남편은 검의 왕으로 고압적이고 폭력적인, 무서운 모습이었습니다.
5번자리의 여제가 이미 질문자가 말한 '어머니로서의 역할'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6번의 미래가 4소드로 그냥 이대로 죽은듯이 참고 지내야 할까 하는 생각으로 보였습니다. 7번도 마찬가지로 4코인. 4가 두개 나온 것으로 봐서 이 문제로 잠도 못 이룰 정도로 고민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8번에 운명의 수레바퀴가 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이번이 변화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여제와 바퀴의 숫자를 합하면 13, 10을 제하면 3으로 다시 여제가 나옵니다. 역시 어머니 역할에 신경이 쓰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중간단계 13-죽음을 생각하면, 지금의 힘든 시기가 지나가면 바닥을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운명이 보입니다.
결과가 6컵에, 방해물이 컵의 왕, 게다가 4가 두개나 나와서 이미 마음은 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망설이는 모습이 보여 6장을 더 펴보았습니다.

돌아갔을 경우 검의 왕과 같은 모습의 남편이 기다리고 있고, 그에 따라 재정적인 지원은 받을 수 있겠지만 감정적인 부분은 채워지지 못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뒤에 남겨진 컵은 두 아이들의 모습으로 보여서 힘든 중에 아이들만을 바라보고 살아야 할 듯 합니다.
8컵과 같이 모든 것을 남겨두고 친정(10코인)으로 떠나게 되면 당장은 재정적으로 힘든 상황이 되는 것이 보였습니다.
질문자 스스로는 이미 이혼쪽으로 기울었지만 카드가 애매하게 나와서 이혼을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호로스코프벨린을 펴봤습니다.

43(모험, 기회)-26(기쁨, 즐거움)-44(명성, 자존심)-4(꽃)-5(상승)
호로스코프벨린은 이혼을 하는 것이 삶의 기대가 부활하는 기회가 되며, 자신의 자존심과 명예를 지켜 즐거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해석이 되었습니다.